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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  GM쉐보레 올란도 디젤  2011년식

증상-전진주행시 울컥거림발생
변속시점에서 순간RPM이 오르며 변속
전후진 레버진입시 반응늦음
3단고정주행

고장코드-P0796 압력제어솔레노이드 3번 OFF고정

오토미션방식- GEN1,GEN2,보령미션,6T40,GM전륜6단,하이드로매틱,젠1,젠2,젠3

총 주행거리- 157,910km

-오토티엠(오토미션전문수리점)-
서울광명점 T.02-899-1996  H.010-3793-1996 A.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395

안양군포점 T.031-456-4285 H.010-9090-8226 A.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771-2번지
카카오톡- autotm 
(친구추가)

쉐보레 올란도 디젤 차량이 저희 오토티엠으로 문의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차량 총주행거리사진과 솔레노이드의 이상이 검출된 고장코드 내역사진.

정차중 전진후진 레버진입시 기어가 물리는 반응이 늦는 증상이 발생.

울컥거리는 변속충격이 발생되었고 전진주행시 50km구간이후 rpm만 오르며 주행이 불가능한 슬립현상이 발생되어

불안한주행이 연출되었으며 잠시 시동을 끄고 열이 식은 상태에서는 잠시 주행이 가능하나 또다시 rpm만 오르고 

주행이 불가능한 증상이 반복되어 발생되는 증상으로 오토미션내부 메인클러치의 파손이 예상되는 사례입니다.

자동차에 관한 지식이 있으신 고객님이시라 불안한 증상에도 직접 차량을 운행하시고 입고해주셨습니다.

차주분과 상담후 대차차량 이용하시어 귀가 하시고 작업을위해 차량 작업장으로 이동합니다.

많은 문제가 발생되고있는 올란도 오토미션은 

 보령미션이라 불리우는 쉐보레 전륜6단오토미션이 장착된 차량으로써 

내부 메인클러치라고 불리우는 부품의 파손에의한 증상으로 진단. 

차량에서 오토미션 탈거후 신품부품으로의 교체 되며

모든부품 탈거후 마모된 디스크및유압실링 등의 소모성 부품을 역시 교체실시.

 신품오토미션의 컨디션으로 오버홀하여 다시 차량에 장착하는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동일한 오토미션이 장착된 라세티프리미어,크루즈,말리부,알페온,캡티바,올란도등의 경우 

원 차량의 오토미션으로의 수리로 인해 작업기간이 약2틀가량 소요될수있습니다.

배터리 탈거를 시작으로 오토미션 수리작업 시작합니다.

이상결합으로인해 전원선에서 쇼트가 발생되었던 흔적이 있었습니다. 테이핑하여 재조립시 결합해줬습니다.

오랜 주행으로 노후화된 각종부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업진행합니다.

엔진룸 작업후 차량리프팅. 하체작업 진입중인 사진입니다.

미세누유가 발생되고있는 탈거될 올란도차량의 전륜6단오토미션의 모습

사각멤버프레임 탈거후 오토미션의 탈착이 가능한구조로 사각멤버프레임에 고정되어 있는 각종하체부품 선탈거작업진행합니다.

작은 배선고정타이 조차 훼손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업 실시합니다.

각종관련부품 탈착후 사각멤버프레임 탈거준비중인 사진입니다.

탈거된 사각멤버프레임에의해 확보된 공간을 활용하여 오토미션과 결합된 각종부품 탈거실시합니다.

기존 오토미션오일 배출중인 사진입니다. 반복되어 발생된 슬립현상(rpm만 오르며 차량주행이불가능한오토미션고장증상)에

의해 열화된 오토미션오일이 배출되었습니다.

오토미션에서 출력되는 최종동력을 바퀴로 연결해주는 좌우 등속조인트의 모습입니다.

엔진과 고정되어 회전하여 엔진동력을 오토미션 내부로 전달해주는 토크컨버터(댐퍼클러치) 고정스크류 제거중인 사진

관련부품 탈거후 오토미션탈착기 설치. 엔진에서 분리실시합니다.

탈착된 올란도 디젤 차량의 전륜6단 오토미션의 모습입니다.

 예전 독일ZF 오토미션 제조 업체였던 보령공장에서 생산조립되어 보령미션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정식 GM사의 명칭은 하이드라매틱. GEN1,GEN2,GEN3,6T40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현재 신형차량에는 개선개량된 GEN3 오토미션이 장착되며 이전에 출시된 GEN1,GEN2 오토미션(자동변속기)

에서 많은 고장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발생되는 증상은

후진레버진입시 쿵!하며 발생되는 충격

후진기어가 덜물리는 느낌의 주행 

50km 이후 주행에서 rpm만 오르며 차가 나가지 않는 증상 

울컥거리는 변속감과 쿵! 하는 변속충격 

전진주행 전체적으로 rpm만 높은 상태로의 주행

등이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크루즈,토스카,알페온,올란도,말리부등에 장착된 오토미션의 고장의 경우 충격과 울컥거리는 초기증상으로 발생.

전후진 주행이 불가능한 증상으로 예외없이 악화,연결되고 있습니다. 

신품부품과 정확한 오버홀로 완벽한 수리가 가능한 차량으로써 

저희 오토티엠으로 많은 문의와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오토미션이기도 합니다. 

오토미션이 탈거된 엔진의 모습

크랭크 누유확인을 의뢰하셔서 확인중인 사진입니다.
누유가 발생된 흔적은 없었습니다. 

엔진과 맞물려있는 오토미션 부분의 누유 상태입니다. 오일펌프 리데나에서 누유가 발생된것으로 예상되는 사진입니다. 

탈착된 오토미션을 오버홀데크로 이동. 

오토미션 수리작업으로 작업 이어갑니다.

엔진의 동력을 전달해주는 토크컨버터와 결합되는 부분의 기어가 마모된 사진입니다.

심각한 마모가 발생된모습이며 조금만더 주행했을시에는 전후진주행이 아예 불가능한 증상으로 나타날 부품의 모습입니다.

가장많은 파손을 나타내고있는 메인클러치의 모습입니다.

정확한 유압작동이 불가능한 클러치에의해 열화된 디스크와 플레이트의 모습으로

정상적인 결합회전이 불가능한 상태로 오토미션의 이상증상이 발생되는 원인이라 할수있겠습니다. 

오토미션 내부 모든 부품의 분해후

파손된 클러치,피스톤의 신품교체

잦은파손이 확인되는 부품을 개선된부품으로 무조건교체

오버홀키트 사용으로 모든 클러치디스크와 고무오링의 교체진행 

밸브바디오버홀및 신품솔레노이드로의 교체 

부품 세척및 케이스도색등이 오버홀 작업을 진행됩니다. 
 
25년간 오토미션만을 취급해 쌓아온 노하우로 신품변속기의 품질에 가깝도록 완벽한 오버홀작업이 실시됩니다.

외부 케이스는 세척후 건조 도색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오버홀 작업시 사용되는 신품부품의 모습입니다.

오랜주행으로 내구성이 떨어진 토크컨버터 역시 내부부품으로 신품으로 교체한 rebuild제품으로 교체합니다.

모든 오버홀 작업이 마무리된 오토미션의 모습.

엔진에 고정준비중인 사진입니다.

엔진과의 정확한 정렬유지후 결합실시합니다.

조수석 등속조인트의 모습
오토미션 메인커넥터 체결된 사진입니다.

이상결합시 큰사고로 이어질수있는 하체부품의 결합은 신중을기하여작업진행. 

반복되는 확인작업을 통해 이상결합을 방지합니다.

모든 하체 작업 완벽히 재조립한후 엔진룸 작업으로 이동.

모든 작업 마무리단계로 진입합니다.

출고시 차량순정상태가 훼손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업을 실시. 

작은 배선고정타이및플라스틱 커넥터,각종부품이 파손되거나 이탈되지 않도록 신중을기하며 차주분의 마음으로 

꼼꼼한 작업이 진행되도록 노력합니다.

오일주입구를 통해 신품오일 약 8리터 주입합니다.

오토미션내부 메뉴얼 밸브와 실내 체인지레버가 연결되는 케이블의 모습

모든 작업완료후 각종부품 고정상태체크실시.

엔진시동후 1차오일레벨링 실시합니다.

체인지레버 주차모드(P)로 이동후 차량리프팅하여 

운전석 등속조인트부근에 위치한 11mm 레벨링코크를 분리. 자연스레흘러나오는 오일량으로 1차레벨링 실시하며 

시험주행으로 인해 정상엔진온도로 진입된후 최종점검시 정확한 오일량측정을위해 최종오일레벨링 진행합니다.

 1차오일레벨링 후.

문제가 발생되었던 오토미션 상태에서 설정된 학습값을 초기화하기 위해

초기화가 가능한 오토미션 내부온도인 70도부근까지 진입되도록 시험주행을 실시합니다.

올란도디젤 차량및 라세티프리미어(크루즈),알페온,토스카차량등에 장착된 젠시리즈 오토미션의 경우 

학습값초기화및 유압보정 작업이 오일온도가 기준값에 못미치거나 이상인 상태에서는

초기화 작업이 불가능함으로  초기화가 가능한 정상온도로 진입된후 실행합니다.

오토미션 내부부품이 신품부품으로 교체진행된 상황에따라 변경된 오토미션내부상태를  

컴퓨터가 다시 인식할수있도록 진행하는 작업으로.

변경된 센서값과 클러치 사이의 변경된 간극을 재학습후 최적의유압조절을 통해 완벽한 변속시점과 

변속감을 TCM이 제어하기위한 작업입니다. 


완벽하게 진행된 오버홀작업후 급출발,급가속 등을 삼가한 정속주행으로 설정하여야 하며
 
초기화미실시시 변속충격과 순간 RPM이 치솟는 슬립현상,전후진 기어가 늦게물리는등의 이상증상들이

발생될수있어 출고전 필히 진행되어야 하는 마무리과정이라 할수있습니다. 


오토미션교체작업후 장시간 진행되는 
시험주행을통해 저희 오토티엠에서 초기설정후 출고 해드리고있으나

 쉐보레 6T4.. 계열의 미션이 장착된 라세티프리미어,크루즈,알페온,올란도,토스카등의 차량의 경우 

오토미션교체후 실시되는 초기화작업이 타사 차량에비해 민감하게 작용 또는 적용되어 

출고후에도 이상증상들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주행중 변속충격이나 변속시점에서 순간 RPM이 올라갔다 제자리로 돌아오는등의 오토미션 이상증상들은

먼저 언급했던 내용처럼 급출발,급가속등의 과격한 주행을 피한 반복되는 정상정속주행시 TCM이 자동으로 학습을진행하며

완료시점은 약 2,000km주행 전후를 기준값으로 정하고있습니다.

학습이 완료된상태로 진입된후에는 완벽한변속감과타이밍으로
 안정화되어가는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차오일레벨링과 학습값초기화 작업 완료후 실주행으로 시험주행 실시합니다. 

오버홀 된 오토미션(자동변속기)의 이상 증상이 발생되지 않는지

재조립된 많은 하체 부품의 결합상태와 소음발생여부를 확인한후 
 
정상적인 학습값이 입력되도록 수차례 반복변속주행하여 원활한 학습값이 설정되도록 장시간 시운전 진행합니다. 

 엔진정상온도로 진입된 차량 상태에서 최종 오일레벨링 실시.

오버홀된 오토미션에서 혹시나모를 누유확인과 재조립된 각종하체부품의 결합상태를 수공구를 사용하여 다시한번 체크.

언더커버 부착을 끝으로 차량출고대기 합니다.

저희 오토티엠은 

25년간 오직 오토미션만을 취급해온 

오토미션(자동변속기) 수리전문업체입니다. 

안양군포지역에 위치한 본점과 서울광명지역에 지점을 운영중인 
오토미션전문수리업체로써 

국내및수입차량의 오토미션만을 취급 
뛰어난 전문엔지니어와 신품부품교체 통한 오버홀작업과 교체작업을 진행.

1년2만km의 보증기간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히고 
저비용 고품질 신품퀄리티를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토미션의 수리는

전문점이 따로 있습니다. 


저희 
오토티엠으로 문의 주십시요 보다 완벽한 제품과작업으로 보증해드리겠습니다. 

많은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ww.autotm.net

 
-오토티엠 서울광명점-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395
구주소: 경기도 광명시 노온사동 572-108번지(광남교회맞은편)
Tel: 02.899.1996
HP: 010.3793.1996


-오토티엠 안양군포점-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771-2번지
Tel: 031.456.4285
HP: 010.9090.8226(대표)


*자세한 업체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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